default_setNet1_2

에너지공단 서울, 주요상권 에너지착한가게 인증 추진

기사승인 [470호] 2017.09.13  10:54:13

공유
default_news_ad1

- 실내온도 준수 및 문 열고 냉방영업 자제한 22개 상점 인증서 전달

▲ 노병욱 에너지공단 서울본부장(사진 오른쪽)이 '자발적 실내온도 준수' 및 '문 열고 냉방영업 자제' 등을 준수한 상가에게 '에너지착한가게 인증서'와 스티커를 전달하고 있다.

[이투뉴스]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노병욱)는 최근 서울지역 에너지절약문화 확산을 위해 강남 가로수길과 홍익대 일대에서 ‘문 열고 냉방영업 자제 홍보’ 및 ‘에너지착한가게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에너지 착한가게’는 올해 처음 실시하는 캠페인으로 중소규모 가게를 대상으로 ‘자발적 실내온도(25℃) 준수’ 및 ‘문 열고 냉방영업 자제’를 약속하고 실천한 상가에게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본부는 지난 7월 주요상권 내 상가를 대상으로 ‘에너지 착한가게 동참 서약’을 받은바 있다. 이들 중 여름철 동안 적극 서약에 참여한 상점 22곳을 선정, 마포구청 등 지자체와 인증서 및 기념품을 전달하고, 착한가게 스티커를 부착했다. 상점들에게는 지속적인 참여를 약속받았다.

노병욱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 절약 참여의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부 에너지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착한 상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꾸준하게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저작권자 © E2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3

인기기사

ad30

포토

1 2 3
set_P1
ad3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