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 대비 도상및 현장훈련

▲ 충북 진천군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에서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 대비 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오재순 부사장)는 1일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일환으로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 대비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유해화학물질인 황화수소가 유출되는 사고를 가정해 오전은 본사 종합상황실에서 도상훈련이 이뤄졌으며, 오후에는 충북 진천군 산수산업단지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에서 현장훈련이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진천군·진천소방서·진천경찰서·진천보건소·육군제37사단·KT·한국전력공사·대한적십자 충북지사 등 총 10개 유관기관 300여명이 참가했다. 유관기관 간 공조체제 및 지자체와 재난대응기관 간 협력체계 점검과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특히 올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 안전한국훈련 체험단이 훈련기획 단계에서부터 참여했다. 또 옥동초등학교 어린이체험단 2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훈련 참관과 VR(가상현실) 체험을 실시하는 등 전년과 다른 다양한 구성으로 일반국민이 함께하는 훈련으로 진행돼 의미가 남다르다.

이날 현장 훈련을 지휘한 오재순 가스안전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유관기관 간 지속적인 합동훈련을 통한 현장 대응역량 강화로 국가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 공사의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