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원주시가 원도심 개발사업에 속도를 내기 시작하면서 단구동이 무실지구와 혁신지구를 연결하는 남원주의 신흥 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다.

이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들 역시 원주시 도심개발사업의 핵심 수혜지로 단구동을 눈여겨봐야 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단구동은 제2영동고속도로개통, 중앙선 고속화철도 건설 등 교통인프라가 획기적으로 개선되면서 경제성장과 인구증가를 보이고 있는 원주의 대표적인 주거선호지로 알려져 있다. 

도심개발사업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은 물론 교통, 교육, 문화 등 생활편의시설까지 고르게 갖춰져 있는 단구동에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가 내달 선보일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이에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887 일대 2개 블록에 들어서는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아파트가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총 14개동 규모로 총 919가구 모두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한자신이 시행과 신탁을 맡았고 에이스건설이 주관 시공사로 나서는 일반분양 아파트다.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원주 도심개발의 중심에 위치한 단구 신도시의 분양 아파트다. 단지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혁신설계가 적용돼 4베이 4룸 특화 평면설계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수납공간과 주방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다수 세대가 남향위주의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일부 세대는 타워형 설계가 적용된다.

또한 게스트하우스 운영, 대규모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사업지 인근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와 도보거리에 남원주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인근에 원주중, 원주여중, 원주고 등 원주시를 대표하는 명문학군이 몰려 있으며 학원가 밀집지역이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원주시립중앙도서관, 원주의료원, 롯데시네마 등의 체육시설과 원주천, 여성가족공원, 이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중앙고속 남원주IC가 단지와 가깝고 왕복6차선의 시청로 통과로 시내 진, 출입이 쉽고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서원주역KTX 등 교통인프라 확충도 예정 되어있다. 판교~여주간 수도권전철 연장 및 원주~제천 복선화가 진행 중이다. 단지 앞을 지나는 도로개설공사도 진행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에 있으며 오는 12월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