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鞠躬盡瘁, 死而後已'의 마음으로 직무 수행할 터"

▲ 이재욱 이투뉴스 발행인

[이투뉴스] 광주고등학교 총동문회는 18일 광주광역시 데일리컨벤션센터에서 정기총회를 겸한 신년하례회를 열고 이재욱 이투뉴스 발행인(64.사진)을 제30대 총동문회장으로 선출했다.

이 신임 총동문회장은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연합뉴스 도쿄특파원과 도쿄지사장, 기사심의실장 등을 역임했다.

2007년부터 이투뉴스 대표이사겸 발행인으로 에너지·환경 전문 저널리즘 진흥에 매진하고 있다.

이재욱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역대 회장님들의 발자취를 따라 '鞠躬盡瘁, 死而後已(국궁진췌, 사이후이)'의 마음으로 직무를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鞠躬盡瘁, 死而後已'는 제갈공명 후출사표에 나오는 경구로  '온 몸과 마음이 죽음에 이를 때 까지 최선을 다하고, 정성을 바치겠다'는 뜻이다.

이 신임회장은 임기내 역점과제로 ▶안정적 총동문회 운영을 위한 재정기반 확립 ▶내년 창립 60주년 행사준비 만전 ▶기별동문회 활성화 ▶직종별 동문회 네트워크 확립 등을 제시했다.

그는 "우리 광주고는 명문고라는 자부심 속에 오래도록 동문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면서 "역대 회장들께서 뿌려놓은 씨앗을 잘 키워나가는 한 해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