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로벌 기업을 비롯한 여러 회사에서는 영어회화와 영어 프레젠테이션과 같은 실무 영어실력이 높은 인재를 선호하면서 취업 시 영어 스펙 검증방법에 변화를 주고 있는 추세이다. 그런 흐름에 맞게 좋은 대안으로 테솔(TESOL) 및 통번역사 자격증 과정(ITT)이 떠오르고 있다.

테솔(TESOL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영어교수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테솔(TESOL)을 통해 영어를 쉽게 전달하고 능통적으로 구사할 수 있는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테솔(TESOL)은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며, 원어민 교수진을 통해 100% 영어수업으로 진행된다., 수강생이 직접 수업계획을 짠 후, 직접 수업을 진행하는 등 실전경험을 쌓게 하여 단기간에 영어실력 향상이 가능하다. 

또한 부산대 통번역사 자격증 과정(ITT)은 국제통역번역협회와 공동운영 하여, 부산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과 ITT 1급 자격증을 취득한다. 통번역사로 활동 중인 전문 교수진에 의해 진행되며, 3개의 모듈(Document, Marketing, Management)로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전문적인 비즈니스 실무를 다룬다.

ITT 자격증은 대한민국 법무부에서 공식 인증하고 있으며, 직무상 영어 통번역이 필요한 기업 종사자 및 외국계 회사 취업 준비생 등 수준 높은 비즈니스 영어 실무능력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통번역 자격증 과정(ITT)은 4월 28일에 개강하는 주말반(20주)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부산대 언어교육원 테솔(TESOL)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롱비치 테솔(TESOL)과 공동운영 하고 있다. 국내에서 미국 대학 테솔(TESOL)을 배우고, 롱비치 테솔(TESOL) 수료증과 부산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함께 취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외로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의 취업에 도움이 된다. 2018년도 상반기 취업준비를 위한 3월 개강 주중반, 주말반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주중반은 3월 6일(화~금) 5 주 과정이며, 주말반 3월 9일(금~토) 10주 과정이다. 인터뷰, 에세이, 리딩 파트로 진행되는 레벨테스트를 통과하면 누구나 수강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대 언어교육원 테솔(TESOL), 통번역 자격증 과정(ITT)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