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베트남 산업무역부와 에너지 안전관리 포괄적 협약

[이투뉴스] 산업통상자원부(백운규 장관)는 22일 베트남 산업무역부(MOIT)와 에너지 안전관리 포괄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우리나라 가스안전 분야 기업이 베트남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것으로, 가스안전공사의 기술지원도 이뤄지게 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베트남에 LPG와 LNG의 안전관리 법령과 기술기준 구축 및 개선에서부터 가스안전관리 정책 컨설팅, 가스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 가스시설에 대한 진단 서비스, 에너지 안전 종합교육원 건립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베트남에 한국형 가스안전관리시스템을 이전해 베트남 가스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고, 가스사고로부터 베트남 국민의 소중한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국내 가스안전 분야 기업이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형근 사장은 23일 베트남 산업안전기술환경국을 방문, 그동안 추진했던 한국형 가스안전관리시스템 베트남 이전 사업실적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협의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