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편의점 ‘7년 연속’ 공급…국내 유일 34L 제품 출시

[이투뉴스] 대우전자가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등 국내 5대 편의점과 상업용에 전자레인지 공급 계약 연장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대우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34리터 상업용 전자레인지를 출시, 편의점 내 음식조리용 제품으로 2011년부터 국내 주요 편의점과 공급계약을 맺어 왔다. 이번 계약 연장을 통해 대우전자는 7년 연속으로 상업용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다지게 됐다.

대우전자의 34L 상업용 전자레인지는 최대 출력이 1000W로 조리시간이 일반 가정용 전자레인지에 대비 2배 빠르고, 내부 실용면적이 최대 1.8배 넓어 부피가 큰 요리도 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특히 견고하고 세련된 스테인리스 소재를 채용, 내구성을 인정받아 2011년 첫 편의점 공급 계약 이후 누적 10만대를 공급하는 등 7년 연속 상업용 전자레인지 시장 내 부동의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국내 편의점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호텔, 주유소, 병원, 학교 등 대용량 제품을 필요로 하는 업소를 중심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미국, 독일, 영국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수출을 진행, 지난해 누적판매 50만대를 돌파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7년 연속 5대 편의점 전자레인지 공급을 통해 상업용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품질력을 인정받게 됐다” 며 “앞으로도 품질 강화와 제품 다변화를 통해 상업용 전자레인지 시장을 리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우전자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전자레인지 특화 제품을 출시, 틈새시장을 공략하며 지난해에만 410만대 판매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