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관리.운영효율화, 에너지비용 절감, 부가수익 창출관련 개선과제 제시

▲ 양금옥 극동메트로타워 대표위원장과 조찬제 대표이사가 공유식 kt 강북biz컨설팅센터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투뉴스] 극동메트로타워와 KT수도권강북고객본부는 지난 19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위한 빌딩 가치제고 컨설팅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

이날 최종 보고회는 KT측의 컨설팅 결과 발표와 극동메트로타워 측의 감사패 전달 순으로 진행되었다 . 보고회에는 양금옥 빌딩 대표위원회장 , 조찬제 ㈜메트로백화점 대표이사와 배상윤 KT 서대문지사장 , 공유식 강북 Biz컨설팅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앞서 KT는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25일까지 5주간 KT그룹 전문 인력을 활용해 주차장, CCTV, 전력사용 , 광고 등의 현황을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설관리 및 운영효율화, 에너지비용 절감, 부가 수익창출 등 10개의 개선과제를 도출했다.

조찬제 메트로백화점 대표이사는 “KT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 드리며, 컨설팅 결과를 통해 얻은 개선 과제 중 즉시 실행 가능한 부분부터 진행하여 극동메트로 타워의 가치제고에 힘쓰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이에 배상윤 KT 서대문지사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KT와 극동메트로타워가 함께 협력하고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어 기쁘다”고 화답했다.

한편 KT 수도권강북고객본부는 서울 중구 동대문 헬로 에이피엠 빌딩 가치제고 방안 컨설팅을 앞두고 있으며,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위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