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없는 채용 위해 NCS기반 블라인드 전형으로 6명 선발

[이투뉴스]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태익)가 상반기 신입사원 6명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분야는 ▶발전단지 유지보수 ▶에너지사업 ▶에너지기술연구 ▶정보화 등이다. 모든 채용 과정은 NCS기반 블라인드 전형으로 진행한다.

공사는 차별·편견이 없는 채용문화 정착과 직무능력 중심 인재등용을 위해 블라인드 전형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입사지원서에는 성별, 연령, 학력, 신체조건 등 불합리한 차별이 개입될만한 인적사항을 배제시키고 있다. 면접 시 후보자 학력, 성별 등 일체 인적사항을 면접관들에게 제공치 않는다.

또 취업지원대상자와 장애인, 다문화가정, 취약계층, 북한이탈주민 등에게 전형별 가점을 부여, 사회형평적 인재채용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홈페이지(https://jejuenergy.incruit.com)를 참고하고, 서류접수는 5월 28일부터 6월 5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한편 공사는 지난 3월 효율적인 운영을 1본부 2처 1센터 7부로 조직을 개편했다. 이번 신입직원 채용으로 체계적인 사업관리 및 효율적인 업무를 도모할 계획이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