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분야 공동사업 추진 및 지역인재 육성 등 관·학 협력 MOU

▲ 인천대학교 대학본부에서 강남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사진 앞줄 왼쪽 다섯번째)과 조동성 인천대 총장(사진 앞줄 왼쪽 네번째)가 '공단-인천대 간 관·학 협력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과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은 23일 인천대학교 대학본부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인천대 간 관·학 협력’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 분야 양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 구축 ▶에너지 분야 관·학 협력 프로그램 운영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골자로 한다.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대의 스마트 제로에너지 캠퍼스 추진, 공단이 운영 중인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공동 활용, 인천시 스마트시티 구축과 연계 지역인재 육성과 에너지 분야 양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강남훈 이사장은 “에너지 효율향상․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등 원활한 국가 에너지 정책 추진을 위해 최고의 인재를 발굴․성장시킬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단과 인천대는 에너지 분야 지역인재 육성과 공동발전사업을 공단직원 전문성 강화라는 목표 하에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약 체결 전 강남훈 이사장은 인천대 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혁명’특강을 진행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